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강아지가 나에게 보내는 애정표현

 

 

반려견이 나를 아주 사랑할 때 어떤 행동을 할까요? 아래와 같은 행동을 한다면 나를 아주 사랑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행동을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나를 싫어하는 것도 아닙니다. 다만 마음을 활짝 열고 사랑하기까지의 적응과 노력이 필요한것입니다.

 

강아지가 졸졸졸 따라다녀요.

반려인을 가족의 일원이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좋아하는 존재를 따라다니는 것은 사람이나 동물이나 똑같습니다. 강아지는 가족과 함께 행동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강아지가 몸을 기대요

사람에게 기대거나 몸을 맡긴다는것은 반려견이 주인의 관심을 얻고 싶거나 함께 있고싶어할 때 하는 행동입니다. 강아지의 입장에서는 뽀뽀나 포옹보다 더더욱 강력한 애정의 표현 입니다.

 

강아지가 내 침대 위에서 잠을자요

본능이 조금 남아있는 강아지에게 가장 두려운 순간은 무방비로 잠을 잘 때 입니다. 그러나 강아지가 내 침대 위에서 잠을 잔다는 것은 이 순간을 믿고 의지하기 때문에 강아지가 사랑하는 존재와 자려고 하는것입니다. 또한 반려인이 외출을 했을 때도 침대에서 잠을 잔다면 당신이 집에 없을 때도 당신과 가까이 있는 것을 느끼려는 것입니다.

 

일할 때 옆에 있어요

일을 할 때 반려견이 옆에 붙어서 얌전히 지켜보며 기다려 준다면 애정도가 굉장히 높다고 보면 됩니다. 일을 할 때 옆에서 방해하거나 놀아달라고 응석을 부리는 강아지는 기다려주지 않겠죠? 하지만 '내가 일을 해야하니까 얌전히 있어줘' 라는 표현을 하고 강아지가 기다려준다면 애정이 큰 반려견입니다.

 

강아지가 뽀뽀를 해요

사실 뽀뽀나 포옹은 사람간의 애정표현입니다. 강아지는 이런 애정표현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반려인을 사랑하기 때문에 사람이 좋아하는 애정표현을 해주는 것입니다. 다만 복종심을 표현할 때도 뽀뽀를 하기도 하니 참고해주세요.



모든 반려인들이 알고 있듯이 반려견이 나에게 아끼는 물건을 선물해 주거나 나의 얼굴을 핥고 귀가때마다 꼬리를 흔들며 뛰어들어 반기는 나를 향한 수많은 애정표현들 집에돌아가서 또는 지금 내 옆에 있는 반려견을 유심히 봐주세요 나에게 얼마나 귀여운 애정표현을 해줄까요?

댓글